시네마4D - Boole
시네마 4D의 제너레이터 중 하나인 Boole(부울. 혹은 불리라고 읽기도 한다.)은 마치 중학 수학의 첫걸음처럼 두 모델링을 겹쳤을 때 해당 부분을 빼거나, 혹은 겹치는 부분만 남기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간편하고 직관적이기 때문에 간단한 모델링을 만들 때 자주 사용된다.
Boole의 모드 3가지
Boole에는 사실 4가지 모드의 타입이 있는데, 합쳐지는 기능인 Union은 Boole을 사용하지 않은 것과 같으므로 제외한다.
1. A Substract B
여느 제너레이터가 그렇듯 Boole 안에 오브젝트를 넣으면 기능하는데, 순서대로 첫 오브젝트에서 두번째 오브젝트가 적용되는 형태다. 첫 번째 타입인 Substract는 바로 그 기능을 제공한다.
2. A Intersect B
두번째 타입인 Intersect는 첫 오브젝트와 두 번째 오브젝트의 겹치는 영역, 교집합 부분만 남기고 모든 부분이 사라지는 기능이다.
3. A Without B
Substract처럼 첫번째 오브젝트에서 두 번째 오브젝트를 빼는 기능이다. 하지만 차이점은 Substract의 경우 첫 오브젝트에서 두 번째 오브젝트만큼을 파낸 것처럼 적용하지만, Without의 경우 첫 번째 오브젝트를 깡통처럼 두고 속이 빈 상태에서 두 번째 오브젝트만큼을 없애버리는 기능이다. 실제 모델링의 경우 속이 비어있는 만큼 Without기능이 더 직관적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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