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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테인(Octane)의 카메라 태그는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포스트 프로세싱(Post processing)은 마치 어도비(Adobe) 애프터 이펙트(After effect)를 이용한 듯 씬(Scene) 전반에 글레어(Glare) 표현이 가능한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이번에는 옥테인의 카메라 포스트 프로세싱(Post processing)에 대해 정리합니다.
시네마 4D - 옥테인
카메라 포스트 프로세싱(Post processing)
Enable
Post processing의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Bloom power
씬에 적용할 글레어(Glare) 효과의 강도를 조절합니다.
Cutoff
전체적으로 적용된 글레어에서 강한 효과를 제외한 나머지 부분의 글레어를 줄여줍니다.
Glare power
글레어 효과가 적용된 부분에 빛의 줄기를 만들어줍니다. 잘 보이지 않을 경우 Cutoff를 낮춰줍니다.
Glare amount
Glare power를 통해 만들어지는 빛줄기의 개수를 조절합니다.
Glare angle
빛줄기에 회전을 적용합니다.
Spectral intensity
빛의 스펙트럼을 만들어냅니다.
Spectral shift
만들어낸 스펙트럼의 디테일을 조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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