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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션 블러(Motion blur)란 물체의 움직임에 잔상을 부여해 속도감과 방향성을 더하는 효과로, 다양한 그래픽 분야에서 두루 사용되는 필수적인 기능입니다. 이는 시네마 4D와 옥테인에서도 유용하게 사용되는데요, 이번에는 옥테인 카메라에서 설정 가능한 모션 블러(Motion blur)에 대해 정리합니다.
옥테인 카메라 - 모션 블러(Motion blur)
옥테인 카메라 태그
모션블러 탭
- Enable - 체크하여 모션 블러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 Shutter - 수치를 입력하여 잔상의 정도를 조절합니다.
- Disable camera M.blur - 체크하면 카메라가 움직일 때는 잔상이 남지 않습니다.
옥테인 오브젝트 태그(Octane ObjectTag)
모션블러를 적용하고자 하는 오브젝트에 옥테인 오브젝트 태그를 부착하고, 모션 블러 탭에서 적용할 모션 블러의 형태를 선택합니다.
- Disabled - 모션블러를 적용하지 않는 상태입니다.
- Transform - 일반적인 모션 블러를 적용하는 상태입니다.
- Transform/vertex - Vertex(점, 포인트)에 생긴 애니메이션에도 블러를 적용하는 상태입니다.
모션 블러 적용하는 법
- 옥테인 카메라 태그의 모션 블러 탭에서 Enable을 체크해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 모션 블러를 적용할 오브젝트에 옥테인 오브젝트 태그를 부착합니다.
- 모션 블러 탭에 들어가 원하는 타입의 모션 블러를 선택합니다.
- 옥테인 카메라 태그에서 셔터값을 조절합니다.
- 모션을 적용하고 재생하여 모션을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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