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170
SBS의 인기 시사 프로그램인 '그것이 알고 싶다'가 6월 26일 자 1267회의 예고편을 공개했다. 1267회는 지난 9일 발생한 '광주 철거 건물 붕괴 참사의 비밀'을 주제로 편성되어 건물 붕괴의 원인과, 공사의 이면에 대해서 다뤄진다. 그것이 알고 싶다 1267회는 6월 26일 토요일 밤 11시에 방송될 예정이다.
사건 개요
6월 9일 광주 학동에서 철거작업을 진행 중이던 5층 건물이 무너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붕괴 당시 건물 앞에는 시내버스가 정차해있었고, 붕괴로 인해 버스에 탑승중이던 17명 중 9명이 사망하고 8명이 중상을 입었다. 앞서 철거가 진행되던 30여 개의 건물과 달리 이 날 철거 중이던 건물은 6차선 도로를 향해 무너지고 말았다.
책임은 누구에게
현장에서 건물 철거는 철거 계획서대로 진행되지 않았고, 철거 담당 업체 또한 현대산업개발이 하청을 준 담당업체 '한솔'이 아닌 지역내 재하청 업체 '백솔'이었음이 드러났다. 한솔 이외에 불법 재하도급에 대해서현대산업개발은 관련이 없다고 입장을 밝혔다.
두 명의 제보자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에게 당시 철거를 담당했던 굴착기 기사가 보낸 편지가 도착하고, 제작진은 사건의 깊은 내막을 알고 있는 또 다른 제보자를 만나게 된다. 제작진의 취재와, 두 제보자의 등장을 통해 건물의 붕괴 원인과 붕괴의 책임에 대한 내용이 26일 방송된다.
> 예고편 < https://www.youtube.com/watch?v=XLecVJmF5J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