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이 보유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사용이 가능한 후불 교통카드 기능은 어느새 카드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으로 자리 잡았다. 하지만 삼성 페이에 익숙해진 갤럭시 스마트폰의 사용자는 카드가 들어있는 지갑을 놓고 다니기 일쑤다. 그러다 보면 외출 후 대중교통을 이용하려다가 지갑을 놓고 나왔다는 사실을 깨닫고 다시 돌아가곤 한다. 아이폰을 등진 갤럭시 사용자에게 그런 비효율은 용서할 수 없는 법. 이번에는 갤럭시 스마트폰의 핵심 기능인 삼성 페이를 이용해 티머니, 캐시비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한다.
삼성페이로 교통카드 찍는 법
- NFC와 삼성페이를 활성화하고 좌측 상단에 있는 햄버거 메뉴(≡)를 누른다.
- '지갑'메뉴에서 '교통카드'버튼을 클릭한다.
- 교통카드 추가 메뉴에서 티머니와 캐시비 중 하나를 선택한다.
- 후불, 선불, 휴대전화 결제 버튼 중 하나를 선택해 카드를 등록하고 사용한다.
교통카드가 등록되지 않는 경우
1.NFC를 등록하지 않은 경우
스마트폰의 NFC모드가 활성화되어있지 않으면 교통카드 등록 과정이 진행되지 않는다. 상단바를 내려 NFC가 활성화되어있는지 확인해보자.
2. 유심에 교통카드 기능이 없는 경우
알뜰폰을 이용해 번호이동을 자주 진행하는 소비자라면 '후불카드 쓰면 되니까'라는 이유로 교통카드를 위한 NFC 기능을 제외한 유심을 신청하는 경우가 있다. 알뜰폰을 개통한 유심에서 삼성 페이에 교통카드 등록을 진행하다가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유심에 NFC 기능이 없을 가능성이 있다.
반응형
'IT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S의 뜻과 논란이 된 이유 (0) | 2022.03.07 |
---|
댓글